[현재 삼성인터넷브라우저로 접속중]
본래 제작한 디자인과 다르게 보여지는 중이니,
다른 브라우저로 접속해주시기 바랍니다.

칼럼

인스타 릴스로 월 1억 찍었습니다. (6년만에 최초 달성)


“처음입니다. 1억 넘긴것..정말 감사합니다”


위 업체는 최초로 월매출 1억을 찍었습니다.

6년반만에 처음있는 일이라고 합니다.

비결이 무엇이었을까요?

우선, 어떤 상황이었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처음 이상한마케팅에 오셨을때, 위의 대표님은 월매출 5천만원을 벌고 있었습니다.

그 후 여러 마케팅을 하며 월 8천만원까지 매출이 상승하였습니다. (플레이스, sns 광고, 네이버 블로그 등)

다만, 한가지 문제가 발생했는데요.

이 매장은 주말에 받는 고객이 이미 한계에 도달했습니다.

주말 내내 웨이팅이 계속 걸려있는 상황이라 더 이상의 고객이 무의미한 상황이었습니다.

따라서 매출을 상승시키려면 평일 매출을 올려야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보통은 평일 방문 고객을 늘리기 위해서 할인이나 이벤트를 하시는 경우가 다수인데요,

하지만 저희는 인스타그램 릴스가 마케팅 트렌드임을 알고 있었고, 이를 적용했습니다.

(릴스는 15초 이내의 짧은 영상입니다. 가게를 홍보하는 하나의 방법이죠.)



그래서 어떤 결과를 냈냐구요?

영상 2개로 대략 800만명에게 노출시켰습니다. (*수도권 인구의 1/3에 해당)

그러나 노출이 끝이 아닙니다.

노출보다 중요한 것은 ‘구매 전환’으로 이어지는 것인데요

과연 어떤 결과가 나왔을까요?

“릴스 영상이 올라간 후에, 평일 매출이 급상승 했습니다. 웨이팅할 정도에 이르렀어요”

심지어 릴스 영상을 보고, 무려 1시간을 넘는 거리를 오신 손님들도 있었습니다.

이렇듯 릴스마케팅의 효과는 굉장합니다.

“단순히 운이 좋았던 것 아니야?”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것 같습니다.

그래서 다른 성공사례들도 보여드리겠습니다.

사례1


Before) 조회수 1000~2000

After) 조회수 20~50만 달성

사례2

Before) 조회수 3000~4000

After) 조회수 20~100만 달성

사례3

Before) 조회수 2000

After) 영상 단 2개만에, 조회수 60만 달성

이전에 인스타를 운영해온 업체도, 영상을 어떻게 기획하고 바꾸는지에 따라 결과물도 완전히 달라집니다.

그래서 대체 어떻게 하면 되는지 궁금하실텐데요,

릴스 영상 조회수 50만 찍는 방법 딱 하나만 알려드리겠습니다.

“반응형 콘텐츠 기획 하기”

검색 알고리즘이 ‘좋은 콘텐츠’를 판별하는 기준은 다양하지만, 가장 강력한 건 ‘사람들의 반응’입니다.

여러분들은 보통 좋은 곳, 가고 싶은 곳을 보면 무얼 하시나요?

아마도 같이 가고픈 친구에게 해당 영상을 공유할 것입니다.

또한 친구들을 태그(@___)하여 댓글을 달기도 합니다.

이렇게 영상이 공유되고 태그가 달리면

인스타그램은 이를 좋은 영상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더 많은 분들에게 노출을 해줍니다.

이렇듯 인스타 릴스마케팅에서는 ‘공유’가 가장 중요합니다.

영상을 만드실 때도, 공유를 유도하도록 기획해야합니다.

당연히 매장의 강점이나 상황이 다 다르기 때문에, 영상은 매번 달라집니다.

그러므로 여러 번 계속 시도해 보셔야 합니다. 한 번으로 끝내시면 안됩니다.

사람들의 반응, 영상의 조회수를 살피면서 끊임없이 시도해보세요.

그렇게 하다보면 결국 대표님들도 위와 같은 성과를 내실 수 있습니다.

다만 직접 할 시간이 없으시거나, 어떻게 해야할지 감이 안잡힌다면 저희에게 문의주셔도 좋습니다.

(*물론 업종별로 마케팅 방향성은 다를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여러분이 직접 시도할수 있는 부분이기에 정보를 공유드립니다.)

저희 사업자마케팅팀은 마케팅 대행과 컨설팅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대표님들의 자립도 응원합니다.

직접 해보고 나서 문의하는 것과 그냥 바로 문의하는 것은 결과가 완전히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해도가 다르기 때문이죠.

그러므로 추후 문의를 주시더라도, 그 전에 꼭 직접 해보시는 방향을 추천드립니다.

물론 잘 되고 있다면 문의를 줄 필요는 없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