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삼성인터넷브라우저로 접속중]
본래 제작한 디자인과 다르게 보여지는 중이니,
다른 브라우저로 접속해주시기 바랍니다.

칼럼

하루만에 500만원 벌었습니다. (SNS 마케팅)


한 달 매출을 단 하루만에 벌었습니다.

일 매출 500만원 찍었습니다.



안녕하세요 이상한마케팅 커머스팀입니다.



이 글은 저희가 고객의 매출을 30배 올린 방법을 설명하는 글입니다.

클라이언트를 처음 만났을 때, 이 분의 제품은 판매량이 극히 미미했습니다. (제품: 양고기)

스마트스토어 페이지에서 노출도 안되는 상황이었으며, 검색하면 나오지도 않았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SNS마케팅 즉, 돈을 써서 잠재고객을 스토어로 끌어오기로 결정했습니다.

하루에 10만원 정도 광고비를 태워서, 50만원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이는 광고 후, 한 두주내로 구매한 사람들의 수치만 따진 것입니다. 실제 체감 매출은 더 높았을 것으로 추측됩니다.

이렇게 SNS 마케팅을 통해 판매량이 눈에 띄게 상승했고, 네이퍼 쇼핑 1페이지에 스토어가 노출되었습니다. 이후 매출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했습니다, (약 20~30배)





이런 성과를 낸 비결이 무엇일까요?

그건 바로 ‘최상의 이득 이론’ 때문입니다.

고객이 상품을 사용함으로써 얻게 되는 가장 큰 이득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고객 입장에서, 이점이 없는 광고는 가치가 없습니다.

흥미를 끄는 카피라이팅을 쓰든, 제품 설명을 하든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판매목적이 없는 것과 마찬가지이기 때문이죠.

고객 본인이 얻을 수 있는 이득에만 돈을 쓰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보여드리겠습니다.

아래 둘 중에 어떤 광고가 클릭하고 싶으신가요?

여러분이 코딩 공부를 하고 싶은 사람이라 가정하고 생각해보세요. 누구나 2번을 클릭할 것입니다.

코딩을 공부해서 얻고 싶은 최상의 이득은 간단합니다. 연봉을 올리거나 관련 직무에 취업하는 것입니다.

국내에서 가장 코딩 잘하는 사람이 되는 것, 실력있는 강사에게 배우는 것는 최상의 이득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사람들은 여전히 아래와 같은 문구를 사용합니다.

  • 1:1 개인 강습입니다.
  • 코딩공부? 무료로 가능합니다.
  • 쉽고 재밌는 수업을 진행합니다.

나쁘지 않은 셀링포인트이긴 합니다. 그러나 고객이 원하는 최상의 이득은 제시하고 있지 않습니다. 고객은 이러한 특징을 구매하기 위해서 돈을 내는게 아닌데도 말입니다.

판매 목적이 없는 광고란 바로 이런 것입니다.

저희는 양고기를 구매했을 때 얻을 수 있는 ‘최상의 이득’을 SNS 마케팅에 적용했고,

5000만원이라는 돈이 들어왔습니다.

단 하나의 광고 소재로 이룬 결과입니다. (6개월동안)

광고수익률 300~700% 에 도달했으며, 최고 기록은 ROAS 774% 입니다. 즉, 100만원으로 746만원의 매출을 올린 것이죠.

이는 정말 놀라운 기록입니다. (SNS 마케팅을 해보신 분이라면 이미 잘 아시겠시만)

사실 ROAS 수치가 높은 것뿐만 아니라, 광고 소재 단 하나로 6개월이 넘는 기간동안 돈을 번 것 또한 놀라운 일입니다.

이쯤 되면, “그래서 그 소재가 대체 뭔데?” 궁금하실 것 같습니다.

본론으로 들어가니, 집중해주세요.

양고기로 얻을 수 있는 최상의 이득은 무엇일까요? 단순합니다. 맛있게 먹는 것입니다.

양고기를 왜 구매하겠습니까. 맛있게 먹을 기대에 부풀기 때문입니다.

이게뭐야? 당연한거 아니야? 하지만 아직도 대다수의 양고기 업체는 아래와 같은 문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 HACCP, HALAL 인증 완료
  • 어린 양 (6개월 미만) 앞다리
  • 풀만 먹인 호주산 양고기

이것은 업체가 가진 특징에 불과합니다. 고객이 얻는 이득이 아닙니다.

저희는 다르게 접근했습니다. 이 양고기가 진짜 맛있다는 것을 생생하게 담아 영상을 만들었습니다.

오늘은 매출을 상승시키는 SNS 영상광고를 만드는 비결을 말씀드렸습니다.

최상의 이득 이론이 이해가 되셨다면, 다음은 해야할 것은 타깃 설정입니다.

똑똑하신 대표님들은 위 내용을 보고 아래와 같은 의문이 드셨을 것 같습니다.

“사람마다 최상의 이득이 다를 수도 있지 않나?”

맞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양고기는 ‘음식’입니다. 즉 모든 타겟이 소비하는 제품이라 볼 수있죠.

하지만 어떤 제품은 나이나 성별에 따라 최상의 이득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타겟을 명확히 정의하지 않으면, 최상의 이득도 애매해 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다음 시간에는 타깃 설정에 도움이 되는 글을 올려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